[물성분석실] 25년 2학기 물성분석실 장비 이용 안내
안녕하세요. 물성분석실 장비관리자 송인경입니다.
25년 2학기 물성분석실 장비 이용 관련하여 안내 사항을 공지합니다.
# 물성분석실 신규 이용자 가이드
1) 물성분석실 장비가 본인의 실험 목적에 적합한지 담당 장비관리자에게 문의
2) 이용할 프로그램 선택
TYPE 1&2 (직접사용)
3) 회원가입신청서, 프로그램 등록신청서 온라인 제출(금액표 하단 제출 서류 참고)
4) 회원가입 및 프로그램 등록 완료 안내 메일 확인
5) 안내 메일 참고하여 장비예약시스템에서 관리자(오리엔테이션&사용자교육)예약, 장비 예약 진행
6) 물성분석실에 방문하여 사용자 교육을 받은 후에는 독립적으로 장비 사용 가능
TYPE 3 (실험의뢰)
3) 회원가입신청서, 측정의뢰서 온라인 제출
(측정의뢰서가 없는 장비는 담당 장비관리자에게 실험 의뢰 내용 이메일 발송)
4) 실험 내용 검토 후 장비관리자 별도 연락
# 프로그램 분류
- TYPE 1 (직접사용/학기)
: 6개월 단위 장기 이용자
: TYPE 1 등록신청서 매 학기 갱신 필요, 미 제출시 자동으로 TYPE 2로 전환
: 기간은 학기(3월-8월, 9월-2월) 기준으로 적용되며 학기중 등록도 가능하나 기본이용료 금액은 동일함
- TYPE 2 (직접사용/일)
: 1일 단위 단기 이용자
: TYPE 2 등록신청서는 기본이용료가 있는 소자제작장비, 전기로 이용자만 제출 필요
(장비 사용일 기준으로 최소 2일 이전에 등록신청서 제출, 등록 완료 후 장비 예약)
: 기본이용료가 없는 분석장비만 사용할 경우 TYPE 2 등록신청서 제출할 필요 없음
- TYPE 3 (실험의뢰)
: 실험 의뢰 이용자
: 측정의뢰서 제출 필요(측정의뢰서가 없는 장비는 장비관리자에게 실험 의뢰 내용 이메일 발송)
# 제출 서류 목록
본인이 계획하고 있는 실험이 물성분석실 장비에서 가능한지 확실하지 않다면
물성분석실 장비관리자에게 먼저 확인하시고 서류를 제출하시기를 권장합니다.
측정의뢰서는 업데이트 중이며 목록에 없는 장비는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 회원가입신청서 (클릭)
- TYPE 1 등록신청서 (일반) (클릭)
- TYPE 1 등록신청서 (제한) (클릭)
- TYPE 2 등록신청서 (일반/제한) (클릭)
- Ellipsometer (UV/IR) 측정의뢰서 (클릭)
- MPMS 측정의뢰서 (클릭)
- AFM 측정의뢰서 (클릭)
변경된 금액은 25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
- 2025년 2학기 장비이용료.pdf (67 KB, download:75)
- 물성분석실 장비 이용안내 (20250901).pdf (80 KB, download:3)